(삼하 6:6-15)
● 하나님의 궤 옆에서 죽은 제사장 웃사(7절)
“그러나 웃사가 손으로 궤를 만졌기 때문에, 주께서 진노하셔서 웃사를 치셨다.    주께서 웃사를 치시자, 그는 하나님의 궤 옆에서 죽었다.”
하나님의 궤(출 25:10-16, 37:1-9): 70 X 70 X 120 센티미터의 상자(돌판, 항아리, 지팡이)

1. 하나님의 말씀을 무시하고 자기의 방법으로 섬겼다
(출 37:4-5) ……그 채를 궤 양쪽 고리에 꿰어 궤를 메게 하였으며
(삼상 15:22) 여호와께서 번제와 다른 제사를 그의 목소리를 청종하는 것을 좋아하심 같이 좋아 하시겠나이까 순종이 제사보다 낫고 듣는 것이 숫양의 기름보다 나으니

2. 살아계신 거룩한 하나님의 본질을 망각하고 하나님께 대하여는 죽어 있는 자
(마 23:27-28, 쉬운말) 바리새파 사람들과 율법 교사들아, 너희에게 화가 있을 것이다.
이 위선자들아, 너희는 아름답게 꾸며 놓은 무덤과 같다.
겉은 좋아 보이지만, 그 속에는 죽은 사람의 뼈와 썩은 것으로 가득 차 있다.
이와 같이 너희도 겉으로는 거룩한 사람처럼 보이지만, 속에는 온갖 위선과 죄가 가득 차 있다.

 

● 주 앞에서 춤추는 왕 다윗(14절)
“다윗은 모시 에봇을 걸친 채 주 앞에서 온 힘을 다해 춤을 추었다.”

1. 그는 왕이 되어서도 하나님을 왕으로 모시고 살기 원했다(시 132)
(삼하 5:12) 다윗은 주께서 자신을 이스라엘의 왕으로 굳건히 세우셨고, 또 주의 백성 이스라엘을 위해 왕국을 높여주신다는 것을 확실히 깨닫게 되었다.
(삼하 7:18) 그러자 다윗 왕은 주 앞으로 나아가 꿇어앉아, 이렇게 기도했다.
“나의 하나님, 제가 누구이며 저의 집안이 무엇이기에 주께서는 이렇듯 저를 이끌어 주셨습니까?
(시 18:2-3) 여호와는 나의 반석이시요 나의 요새시요 나를 건지시는 이시요
나의 하나님이시요 내가 그 안에 피할 나의 바위시요 나의 방패시요 나의 구원의 뿔이시요 나의 산성이시로다

2. 그는 모든 것에 대하여 하나님께 감사하는 마음으로 하나님을 경배하며 살았다(시 100): 21절

3. 그는 사람보다 하나님의 눈을 의식하며 살았다(22절)
(행 17:28, 쉬운말) 우리 모두는 하나님 안에서 숨 쉬고 움직이면서 존재하고 있습니다.

 

● 예수만 바라보고,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성령님과 함께 일하며 살자!(롬 12:1-2)
(히 12:2, 쉬운말) 우리는 오직 믿음의 창시자이시요 완성자이신 예수만을 바라봅시다.
(벧전 5:6-7) 하나님의 능하신 손 아래에서 겸손하라 때가 되면 너희를 높이시리라(목동)너희 염려를 다 주께 맡기라 이는 그가 너희를 돌보심이라(야훼 살롬)

 

[셀] Say: 계시/레마, Obey: 믿음/결단,  Share: 계획/실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