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눅 5:15-17)

“새벽 아직도 밝기 전에 예수께서 일어나 나가 한적한 곳으로 가사 거기서 기도하시더니”
[병행 본문] 막 1:35-39, 눅 4:42-44, 눅 5:15-17

주님은 한적한 곳으로 물러가셨다!: 사람들이 잠자는 시간, 사람들이 없는 한적한 곳(제단)
(눅 5:15-16) 예수의 소문이 더욱 퍼지매 수많은 무리가 말씀도 듣고 자기 병도 고침을 받고자 하여 모여 오되 예수는 물러가사 한적한 곳에서 기도하시니라

하나님이 하신 한마디 말씀, 한 번의 결단, 믿음을 날마다 행동으로 옮기는 작은 행동!
오래 전에 “내가 선택하지 않은 가지 않은 길”(the road not taken)

누가 나의 삶의 가장 큰 적인가? “시간 도둑!”
맥도널드 프렌치프라이, 아이스크림, 치킨 맥주가 아니다!
[나의 투쟁] 감자, 고구마(옥수수), 단호박과 제철 과일

 

왜 시간을 빼앗기는가? Distractions! Power of Focus!
1. 무리들의 필요: 그리스도와 하나님의 나라(Christ, His Kingdom)
[예] 자기를 찾아 달라고 아우성치는 무리들(중독: 카톡, 인스타, 페북, 광고들)
(눅 4:42 쉬운말) 날이 밝자, 예수님께서는 홀로 한적한 곳으로 가셨다. 사람들이 사방으로 찾아 헤매다가 예수를 찾자, 자기들을 떠나지 말아 달라고 간청했다.
(눅 5:15) 예수의 소문이 더욱 퍼지매 수많은 무리가 말씀을 듣고 자기 병도 고침을 받고자 하여 모여 오되

2. 나의 필요: 그리스도를 알고 그리스도를 알리는 일(Know Him and Make Him known)
(눅 5:15-16) 사람들은 예수의 말씀도 듣고, 또 자기들의 병도 고침 받기 위해 떼를 지어 예수께로 몰려들었다. 그러나 예수께서는 사람들을 피해 한적한 곳으로 물러나셔서, 종종 홀로 기도하셨다
“날이 밝자, 예수께서는 홀로 한적한 곳으로 가셨다.” (눅 4:42)
“새벽 아직도 밝기 전에 예수께서 일어나 나가 한적한 곳으로 가사 거기서 기도하시더니”(막 1:35)
① 물러나는 것(Retreat, 철수)
② 여호와의 안식, 휴식, 휘게(감추어진 보물, Untapped, hidden, Talent←Interest)
③ 한적한 장소(산, 강, 사막, 호텔방, 골방, 출근길, 출퇴근 버스, 1호선 전철)
④ 하나님과 홀로 마주하는 시간(스마트폰 안 보는 저녁 식사, 삼각산, 청계산!)

3. 하나님의 필요: 빈 그릇, 깨끗한 통로, 준비되 도구(귀한 그릇, 천한 그릇)
(눅 5:17) 하루는 가르치실 때에 갈릴리의 각 마을과 유대와 예루살렘에서 온 바리새인과 율법교사들이 앉았는데 병을 고치는 주의 능력이 예수와 함께 하더라
(쉬운말) 하나님의 능력이 예수와 함께 하고 있었으므로, 예수께서는 능히 사람들의 병을 고치셨다
(막 1:39) 이에 온 갈릴리에 다니시며 그들의 여러 회당에서 전도하시고 또 귀신들을 내쫓으시더라

내가 그릇이요 통로다. 하나님은 내가 준비한 그릇만큼만 나를 쓰실 수 있다! [예] 요셉의 하나님의 신에 감동됨, 모세의 온유함, 나의 건강한 몸, 나의 준비된 뇌

[셀 SOS] Say: 계시/레마, Obey: 믿음/결단, Share: 계획/실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