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딤후 4:5-8)

● 당신이 남겨 줄 유산은 무엇입니까
오벧에돔의 유산은 성전 문지기라는 직분을 잘 감당할 수 있는 힘과 능력이 겸비한 자녀들이었다(대상 26:8) : 므셀레마 가문(18), 므라리 가문(13), 오벧에돔 가문(62)
(잠 13:22) 선한 사람의 유산은 자손 대대로 이어지지만, 죄인의 재산은 다만 의인을 위해 대기하고 있을 뿐이다.

 

● 사도 바울은 누구에게 어떤 유산을 남겼는가?

1. 오직 한 가지 부르심의 상을 얻기 위해 산 삶(목적)

(딤후 3:10) 그러나 그대는 내가 무엇을 믿고, 어떤 생활을 하는지 잘 알고 있으며, 또한 내가 사는 목적과 믿음과 인내와 사랑과 박해와 고난에 대해서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는 주 예수 그리스도를 본 받아 살았다
그는 아무도 가지 않은 곳 하지 못한 일을 했다

[데이지와 티엘 오스본] 학력, 교회의 전통, 작은 자들(아프리카, 가난하고 병든 자들)

[존 웨슬리] 학력, 교회의 전통, 작은 자들(교회 밖의 사람들, 가난하고 병든 자들)

[가장 큰 열매] 복음을 전하며 살려고 헌신한 사람들에게 투자하여 교회를 세웠다

[공통점] 50년이 넘는 헌신, 제자들, 책들

(빌 3:12-15) 하지만 내가 이 모든 것을 이미 얻었거나, 또는 내가 이미 완전하게 된 것은 아닙니다. 다만 나는 그리스도 예수께 붙잡혔기 때문에, 오로지 그 목적을 향해 힘써 달려갈 뿐입니다.형제들이여, 나는 그것을 아직 붙잡았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다만 나는, 뒤에 있는 것은 다 잊어버리고, 앞에 있는 것을 붙잡음으로써,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께서 위로부터 나를 부르신 그 부르심의 상을 얻으려고, 내 앞에 놓여 있는 푯대를 향해 날마다 달려갈 뿐입니다. 그러므로 누구든지 믿음이 성숙한 신자들은 모두 이와 같은 생각으로 살아가야 합니다.

(고후 6:4-10)

 

2. 한 평생 모든 것을 산 제물로 주님께 바친 삶(믿음)

(딤후 4:6-7) 그는 다 바치고 갔다(영혼들, 제자들, 편지들, 교회들)
그는 자기의 사명을 다 끝내고 갔다(“다 이루었다!”).
그는 믿음을 굳게 지켰다!

 
[셀]
Say: 계시/레마,   Obey: 믿음/결단,  Share: 계획/실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