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몸의 형체가 아직 갖추어지기도 전에, 주님의 눈은 나의 온전한 모습을 다 보셨습니다. 나를 위해 정해진 날들이 아직 시작되기도 전에, 내 인생의 모든 날들이 주님의 책에는 이미 다 기록되었습니다.”(시 139:16, 쉬운말)
“(5) 너는 마음을 다하여 여호와를 신뢰하고 네 명철을 의지하지 말라 (6) 너는 범사에 그를 인정하라 그리하면 네 길을 지도하시리라 (7) 스스로 지혜롭게 여기지 말지어다 여호와를 경외하며 악을 떠날지어다”(잠 3:5~7, 개역개정)
“(3) ○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나님께 찬양을 드립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리스도 안에서 하늘에 속한 온갖 신령한 복을 우리에게 베풀어 주셨습니다. (4) 하나님께서는 세상을 창조하시기 이전부터 이미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선택하셔서, 하나님 앞에서 거룩하고 흠 없는 사람으로 우리를 세워 주셨습니다. (5) 또한 하나님께서는 창세 전에 자신의 기쁘신 뜻에 따라 우리를 예정하셔서,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우리를 자신의 자녀 삼으시기로 하셨습니다. (6) 그것은, 하나님께서 자신의 사랑하시는 아들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에게 거저 주신 자신의 크신 은혜와 영광을 찬양하게 하기 위함입니다.”(엡 1:3~6, 쉬운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