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말씀 : 시 92편, 새번역

[1] 가장 높으신 하나님, 주님께 감사를 드리며, 주님 이름을 노래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아침에 주님의 사랑을 알리며, 밤마다 주님의 성실하심을 알리는 일이 좋습니다.

(시 149:1) 새 노래로 주님께 노래하며, 성도의 회중 앞에서 찬양하여라.
(시 149:2 우리말) 이스라엘은 자기를 만드신 분을 즐거워하며 시온의 자녀들은 그 왕을 기뻐하라.

[3] 열 줄 현악기와 거문고를 타며 수금 가락에 맞추어서 노래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 149:3-4) 춤을 추면서 그 이름을 찬양하여라. 소구 치고 수금을 타면서 노래하여라. 주님께서 당신의 백성을 보시고 기뻐하신다. 눌림받는 약한 사람에게 승리의 영광을 안겨 주신다.

[4] 주님, 주님께서 하신 일을 생각하면 기쁩니다. 손수 이루신 업적을 기억하면서, 환성을 올립니다.

(시 149:5) 성도들아, 이 영광을 크게 기뻐하여라. 잠자리에 들어서도 기뻐하며 노래하여라.

[5] 주님, 주님께서 하신 일이 어찌 이렇게도 큽니까? 주님의 생각이 어찌 이다지도 깊습니까?
[6] 우둔한 자가 이것을 알지 못하고, 미련한 자가 이것을 깨닫지 못합니다.
[7] 악인들이 풀처럼 돋아나고, 사악한 자들이 꽃처럼 피어나더라도, 그들은 영원히 멸망하고 말 것입니다.
[8] 그러나 주님은 영원히 높임을 받으실 것입니다.
[9] 주님, 주님의 저 원수들, 주님의 저 원수들은 기필코 멸망하고 말 것입니다. 사악한 자들은 모두 흩어지고 말 것입니다.

(시 149:6-9) 성도들의 입에는 하나님께 드릴 찬양이 가득하고, 그 손에는 두 날을 가진 칼이 들려 있어, 뭇 나라에게 복수하고, 뭇 민족을 철저히 심판한다. 그들의 왕들을 족쇄로 채우고, 고관들을 쇠사슬로 묶어서, 기록된 판결문대로 처형할 것이니, 이 영광은 모든 성도들의 것이다. 할렐루야.
(시 150:6) 호흡이 있는 모든 것들은 여호와를 찬양하라. 여호와를 찬양하라.

[10] 그러나 주님은 나를 들소처럼 강하게 만드시고 신선한 기름을 부어 새롭게 하셨습니다.
[11] 나를 엿보던 자들이 멸망하는 것을 내가 눈으로 똑똑히 보며, 나를 거슬러서 일어서는 자들이 넘어지는 소리를 이 귀로 똑똑히 들었습니다.
[12] 의인은 종려나무처럼 우거지고, 레바논의 백향목처럼 높이 치솟을 것이다.
[13] 주님의 집에 뿌리를 내렸으니, 우리 하나님의 뜰에서 크게 번성할 것이다.
[14] 늙어서도 여전히 열매를 맺으며, 진액이 넘치고, 항상 푸르를 것이다.
[15] 그리하여 주님의 올곧으심을 나타낼 것이다. 주님은 나의 반석이시요, 그에게는 불의가 없으시다.

1. 인생은 선물입니다
2. 예수 그리스도가 가장 좋은 선물입니다
3. 주님께는 감사의 찬양이 가장 좋은 섬김(예배, 찬양, 제사, 희생)입니다
4. 내가 가장 좋은 선물입니다
5. 주는 것이 가장 좋은 선물입니다
(시 37:21) 악인은 빌리기만 하고 갚지 않으나, 의인은 은혜를 베풀고 거저 준다.
6. 오늘이 가장 좋은 삶의 날입니다
7. (골 3:12-17)
(골 4:2) 기도에 힘을 쓰십시오. 감사하는 마음으로 기도하면서, 깨어 있으십시오.

[Follow & Fish]
한 해 동안 하나님, 가족, 친지들에게 감사할 것을 5-10개씩 적어서 나눠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