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 facebook.com/afcseoul
Website : afcc.kr, afcseoul.kr
그리스도의 대사들 서울교회 주일예배 – AM 11:00, PM 2:00 (서초동)

제목: 예수님의 삼십년 그리고
본문: 눅 1:1-4 새번역


1. 예수님의 탄생(2장) : 역사적 사실(Fact)

예수님의 탄생(눅 2:1-7) : 아우구스투스 황제, 요셉과 마리아, 갈릴리 나사렛, 베들레헴
“이는 성령으로 잉태하사 동정녀 마리아에게 나시고……”

2. 성경과 그리스도인들(교회) : Jesus Story(말씀과 증인들)
(고전 15:2-5) 너희가 만일 내가 전한 그 말을 굳게 지키고 헛되이 믿지 아니하였으면 그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으리라 내가 받은 것을 먼저 너희에게 전하였노니 이는 “성경대로” 그리스도께서 우리 죄를 위하여 죽으시고 장사 지낸 바 되셨다가 “성경대로” 사흘 만에 다시 살아나사 게바에게 보이시고 후에 열두 제자에게와……

3. 나의 믿음의 증언(My Story) : 예언, 성경, 지혜, 성령
(눅 2:40) 아기는 자라나면서 튼튼해지고, 지혜로 가득 차게 되었고, 또 하나님의 은혜가 그와 함께 하였다.
(눅 2:47) 그의 말을 듣고 있던 사람들은 모두 그의 슬기와 대답에 경탄하였다.
(눅 2:52) 예수는 지혜와 키가 자라고, 하나님과 사람에게 더욱 사랑을 받았다(18년).지혜(말씀, 사람), 키(건강, 성장), 하나님(은혜, 사랑), 사람(관계, 사랑)
(눅 3:16) 그는 여러분에게 성령과 불로 침례를 주실 것이오.
(눅 3:21-22) 예수께서도 침례를 받으시고, 기도하시는데, 하늘이 열리고, 성령이 비둘기 같은 형체로 예수 위에 내려오셨다. 그리고 하늘에서 이런 소리가 울려 왔다. “너는 내 사랑하는 아들이요, 나는 너를 좋아한다.”
(눅 4:1) 예수께서 성령으로 가득하여 요단강에서 돌아오셨다. 그리고 그는 성령에 이끌려 광야로 가셔서
(눅 4:14) 예수께서 성령의 능력을 입고 갈릴리로 돌아오셨다. 예수의 소문이 사방의 온 지역에 두루 퍼졌다.
(눅 4:18) 주님의 영이 내게 내리셨다. 주님께서 내게 기름을 부으셔서, 가난한 사람에게 기쁜 소식을 전하게 하셨다(사 61:1-2).
(눅 4:32) 그런데 사람들은 그의 가르침에 놀랐으니, 그의 말씀이 권위가 있었기 때문이다.
(눅 4:36) 사람들이 모두 놀라서 서로 말하였다. “이 말이 대체 무엇이냐? 그가 권위와 능력을 가지고 악한 귀신들에게 명하니, 그들이 떠나가는구나.”
(엡 2:10, 개정) 우리는 그가 만드신 바라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선한 일을 위하여 지으심을 받은 자니 이 일은 하나님이 전에 예비하사 우리로 그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하심이니라
(롬 12:2, 개정)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

[셀] Say: 계시/레마, Obey: 믿음/결단, Share: 계획/실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