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것이 성공하는 삶이다! : “잘 하였도다. 착하고 충성된 종아!”
(엡 1:17-19)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하나님, 영광의 아버지께서 지혜와 계시의 영을 너희에게 주사 하나님을 알게 하시고, 너희 마음의 눈을 밝히사 그의 부르심의 소망이 무엇이며, 성도 안에서 그 기업의 영광의 풍성함이 무엇이며, 그의 힘의 위력으로 역사하심을 따라 믿는 우리에게 베푸신 능력의 지극히 크심이 어떠한 것을 너희로 알게 하시기를 구하노라

● 이렇게 성공하라! – “젖과 꿀이 흐르는 약속의 땅” : 기업, 땅(부동산, 건물주)
(행 20:32) 지금 내가 여러분을 주와 및 그 은혜의 말씀에 부탁하노니 그 말씀이 여러분을 능히 든든히 세우사 거룩하게 하심을 입은 모든 자 가운데 기업이 있게 하시리라
(수 1:8, 새번역) 이 율법책의 말씀을 늘 읽고 밤낮으로 그것을 ㉤공부하여, 이 율법책에 씌어진 대로, 모든 것을 성심껏 실천하여라. 그리하면 네가 가는 길이 순조로울 것이며, 네가 성공할 것이다. / ㉤또는 ‘묵상하다’, ‘사색하다’, ‘낮은 소리로 읊조리다’

● 오늘 성공 나무에 말씀의 씨앗을 심으라(삼상 14:1-23)
(요 4:35) 너희는 넉 달이 지나야 추수할 때가 이르겠다 하지 아니하느냐 그러나 나는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 눈을 들어 밭을 보라 희어져 추수하게 되었도다
(히 3:13, 새번역) ‘오늘’이라고 하는 그날그날, 서로 권면하여, 아무도 죄의 유혹에 빠져 완고하게 되지 않도록 하십시오.
(전 11:4, 새번역) 바람이 그치기를 기다리다가는, 씨를 뿌리지 못한다. 구름이 걷히기를 기다리다가는, 거두어 들이지 못한다.

● 오늘도 힘을 다해서 수고하라!
(전 11:6, 새번역) 아침에 씨를 뿌리고, 저녁에도 부지런히 일하여라. 어떤 것이 잘 될지, 이것이 잘 될지 저것이 잘 될지, 아니면 둘 다 잘 될지를, 알 수 없기 때문이다.
(전 9:10, 새번역) 네가 어떤 일을 하든지, 네 힘을 다해서 하여라. 네가 들어갈 무덤 속에는, 일도 계획도 지식도 지혜도 없다.

● 하나님과 사람들과 기적과 천사들이 나의 성공을 위해 기다리고 있다(삼상 13-23-14:23)
(수 1:2-3) 내 종 모세가 죽었으니 이제 너는 이 모든 백성과 더불어 일어나 이 요단을 건너 내가 그들 곧 이스라엘 자손에게 주는 그 땅으로 가라 내가 모세에게 말한 바와 같이 너희 발바닥으로 밟는 곳은 모두 내가 너희에게 주었노니
(약 1:25) 자유롭게 하는 온전한 율법을 들여다보고 있는 자는 듣고 잊어버리는 자가 아니요 실천하는 자니 이 사람은 그 행하는 일에 복을 받으리라
(슥 4:10, 새번역) “시작이 미약하다고 비웃는 자가 누구냐? 스룹바벨이 돌로 된 측량추를 손에 잡으면, 사람들은 그것을 보고 기뻐할 것이다. 이 일곱 눈은 온 세상을 살피는 나 주의 눈이다.”
(삼상 14:6, 새번역) 요나단이 무기를 든 젊은 병사에게 말하였다. “저 할례 받지 않은 이방인의 전초부대로 건너가자. 주님께서 도와주시면 승리를 거둘 수도 있다. 주님께서 허락하시는 승리는 군대의 수가 많고 적음에 달려 있지 않다.”

 

• S(Say): 계시/레마: 새롭게 깨달은 진리와 레마로 받은 말씀은 무엇인가요?
• O(Obey): 믿음/결단: 이 말씀에 순종하여 어떻게 하기로 했나요? (“나는 …할 것입니다.”)
• S(Share) : 계획/실행: 이 말씀으로 누구와 언제 나눌 계획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