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일 4:7-12)
● “사랑하는 자들아! 우리가 서로 사랑하자!”
나는 누구인가? 무엇을 위해 사는가? 어떻게 살까?
(눅 2:48-49 쉬운말)“얘야, 왜 이렇게 우리 속을 태우느냐? 나와 네 아버지는 너를 찾느라고 얼마나 헤맸는지 모른다.”
“왜 그렇게 저를 찾으셨나요? 제가 당연히 제 아버지의 집에 있으리라는 것을 왜 모르셨죠?”
(마 3:17) 그와 동시에, 하늘에서 음성이 들려왔다 “이 사람은 내가 사랑하는 내 아들이다. 내가 그를 무척 기뻐한다.”
 
1. 하나님은 나를 사랑하신다(Be fruitful, 생육하고)
주님은 나를 잘 아신다 (9-10절)
(사 43:1 쉬운말) 그러나 이제 야곱아, 너를 창조하신 주께서 말씀하신다. 이스라엘아, 너를 지으신 주께서 네게 말씀하신다.
“내가 너를 값 주고 구해 내었으니, 너는 두려워하지 마라. 내가 너의 이름을 지명하여 불렀으니, 이제 너는 나의 것이다.
(계 13:8) 죽임을 당한 어린양의 생명책에 창세 이후로 이름이 기록되지 못하고 이 땅에 사는 자들은 다 그 짐승에게 경배하리라
(빌 4:3) 나의 동역자들을 도우라 그 이름들이 생명책에 있느니라
 
2. 나는 하나님의 사랑받는 사람이다(Multiply, 번성하며)
하나님의 사랑을 더 받으려고 노력할 필요가 없다(롬 5:8)
(고후 5:16) 그러므로 우리가 이제부터는 어떤 사람도 육신을 따라 알지 아니하노라
(마 5:3-10 쉬운말, 현대어 :“…은 행복하다.”) 
3“복됩니다! 마음이 가난한 사람들이여, 하늘나라가 그들의 것입니다[현재형].
4 복됩니다! 슬퍼하는 사람들이여, 그들은 위로를 받을 것입니다.
5 복됩니다! 온유한 사람들이여, 그들은 땅을 차지할 것입니다.
6 복됩니다! 의에 주리고 목마른 사람들이여, 그들은 배부를 것입니다.
7 복됩니다! 자비를 베푸는 사람들이여, 하나님께서 그들에게 자비를 베푸실 것입니다.
8 복됩니다! 마음이 깨끗한 사람들이여, 그들은 하나님을 뵐 것입니다.
9 복됩니다! 평화를 이루는 사람들이여, 그들은‘하나님의 자녀’라 불릴 것입니다.
10 복됩니다! 의를 위해 박해를 받는 사람들이여, 하늘나라가 그들의 것입니다[현재형].
 
3. 사랑하는 형제들이여, 우리가 서로 사랑합시다(7절, 쉬운말) : Fill, 충만하라
(요일 4:12) 지금까지 하나님을 뵌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서로 사랑하면, 하나님께서 우리 안에 계시고, 또한 그분의 사랑이 우리 안에서 완성됩니다.
 
[셀] Say: 계시/레마     Obey: 믿음/결단 Share: 계획/실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