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 facebook.com/afcseoul
Website : afcc.kr, afcseoul.kr
그리스도의 대사들 서울교회 주일예배 – AM 11:00, PM 2:00 (서초동)

 

– 설교제목 : 행복한 사람의 풍성한 삶
– 본문말씀 : (요 15:16)

 

“너희가 나를 택한 것이 아니요 내가 너희를 택하여 세웠나니
이는 너희로 가서 열매를 맺게 하고 또 너희 열매가 항상 있게 하여
내 이름으로 아버지께 무엇을 구하든지 다 받게 하려 함이라.“

(전 3:12-13, 새번역) 이제 나는 깨닫는다. 기쁘게 사는 것(to be happy and to enjoy himself as long as he can), 살면서 좋은 일을 하는 것, 사람에게 이보다 더 좋은 것이 무엇이랴! 사람이 먹을 수 있고, 마실 수 있고, 하는 일에 만족을 누릴 수 있다면(enjoy the fruits of his labors), 이것이야말로 하나님이 주신 은총이다(gifts).

 

1. 하나님 아버지의 (자녀로서 기쁘게) 사는 행복
(전 2:24-25, 새번역) 사람에게는 먹는 것과 마시는 것, 자기가 하는 수고에서 스스로 보람을 느끼는 것, 이보다 더 좋은 것은 없다. 알고 보니, 이것도 하나님이 주시는 것, 그분께서 주시지 않고서야, 누가 먹을 수 있으며, 누가 즐길 수 있겠는가?
(빌 4:4-7, 개정) 주 안에서 항상 기뻐하라 내가 다시 말하노니 기뻐하라 너희 관용을 모든 사람에게 알게 하라 주께서 가까우시니라 아무 것도 염려하지 말고 다만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그리하면 모든 지각에 뛰어난 하나님의 평강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리라

 

2. 하나님의 (가족으로서 함께) 사는 행복
(전 4:8-12) 아담과 하와, 가족, 교회, 직장, 국가
(전 9:8-10, 새번역) 너는 언제나 옷을 깨끗하게 입고, 머리에는 기름을 발라라. 너의 헛된 모든 날, 하나님이 세상에서 너에게 주신 덧없는 모든 날에 너는 너의 사랑하는 아내와 더불어 즐거움을 누려라. 그것은 네가 사는 동안에, 세상에서 애쓴 수고로 받는 몫이다. 네가 어떤 일을 하든지, 네 힘을 다해서 하여라. 네가 들어갈 무덤 속에는, 일도 계획도 지식도 지혜도 없다.
(시 128) 가족의 복
(시 133) 교회의 복

 

3. 하나님의 나라의 (일꾼으로서 섬기며) 사는 행복
(전 3:22, 새번역) 그리하여 나는, 사람에게는 자기가 하는 일에서 보람을 느끼는 것보다 더 좋은 것은 없다는 것을 알았다. 그것은 곧 그가 받은 몫이기 때문이다.
(전 11:9, 새번역) 젊은이여, 젊을 때에, 젊은 날을 즐겨라. 네 마음과 눈이 원하는 길을 따라라. 다만, 네가 하는 이 모든 일에 하나님의 심판이 있다는 것만은 알아라.
(요 9:4, 개정) 때가 아직 낮이매 나를 보내신 이의 일을 우리가 하여야 하리라 밤이 오리니 그 때는 아무도 일할 수 없느니라
(요 17:4, 개정) 아버지께서 내게 하라고 주신 일을 내가 이루어 아버지를 이 세상에서 영화롭게 하였사오니
(시 127) 하는 일의 보람

 

[나누고 행할 말씀] Say > Obey > Share
1. 계시/레마: 새롭게 깨달은 진리와 레마로 받은 말씀은 무엇인가요?
2. 믿음/행동: 이 말씀으로 변화를 받아 행할 것은 무엇인가요? (“…할 것입니다.”)
3. 섬길 사람: 이 말씀으로 내가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은 누구인가요?
4. 계획/실천: 이 말씀을 언제 그와 함께 나누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