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1일 그리스도의 대사들 서울교회 김진호 목사님 10분 주일설교 모바일 버전입니다. 풀버전 영상은 그리스도의 대사들 용인교회 홈페이지(afcc.kr)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 그리스도의 대사들 서울교회 주일예배 PM 2:00 @ 일지아트홀 (청담동 86번지)

– 홈페이지 afcseoul.org

– 본문말씀 : (수 14:6-14)

 
● 네 꿈을 찾으라(6-10) :“말씀의 실재”(16일 Think fresh, think success)

1. “메뚜기 눈” : “그 거주민을 삼키는 땅”
(민 13:32-33, 새번역) 그 탐지한 땅에 대하여 나쁜 소문을 퍼뜨렸다. 그들은 이스라엘 자손에게 그 땅에 대해 이렇게 말하였다. “우리가 탐지하려고 두루 다녀 본 그 땅은, 그 곳에 사는 사람들을 삼키는 땅이다. 또한 우리가 그 땅에서 본 백성은, 키가 장대 같은 사람들이다. 거기에서 우리는 또 네피림 자손을 보았다. 아낙 자손은 네피림의 한 분파다. 우리는 스스로가 보기에도 메뚜기 같았지만, 그들의 눈에도 그렇게 보였을 것이다.”

2. “믿음의 눈” : “젖과 꿀이 흐르는 땅”
(민 13:30, 새번역) “올라갑시다. 올라가서 그 땅을 점령합시다. 우리는 반드시 그 땅을 점령할 수 있습니다.”

 
● 지금 내가 해야 하는 일에 충성하라(8-12) :“말씀의 실재”(22일)

1. “주님”을 따르라(8절)
“나는 주 나의 하나님을 충성스럽게 따랐습니다(wholeheartedly; faithfully obeyed)”
(요 12:26, 새번역) 나를 섬기려고 하는 사람은, 누구든지 나를 따라오너라. 내가 있는 곳에는, 나를 섬기는 사람도 나와 함께 있을 것이다. 누구든지 나를 섬기면, 내 아버지께서 그를 높여주실 것이다.”

2. “사명”에 연결하라(9절)
“모세는 그 날 ㉡’네가 주 나의 하나님께 충성하였으므로, 너의 발로 밟은 땅이 영원히 너와 네 자손의 유산이 될 것이다’ 하고 맹세하였습니다.”/ ㉡신 1:36

3. 지금 “내가 해야 하는 일”을 충성하라(10-11절)
(눅 16:10-13, 새번역) 지극히 작은 일에 충실한[faithful, trustworthy, honest] 사람은 큰 일에도 충실하고, 지극히 작은 일에 불의한 사람은 큰 일에도 불의하다. 너희가 불의한 재물[맘몬]에 충실하지 못하였으면, 누가 너희에게 참된 것을 맡기겠느냐? 너희가 남의 것에 충실하지 못하였으면, 누가 너희에게 너희의 몫인들 내주겠느냐? 한 종이 두 주인을 섬기지 못한다. 그가 한 쪽을 미워하고 다른 쪽을 사랑하거나, 한 쪽을 떠받들고 다른 쪽을 업신여길 것이다. 너희는 하나님과 재물[맘몬]을 함께 섬길 수 없다.”

4. “거인”을 쫓아내라(12절)
“이제 주님께서 그 날 약속하신 이 산간지방을 나에게 주십시오.”
“오늘은 주님이 내게 주신 최고의 선물입니다.”
“이 산지는 주님이 나를 위해 준비해 놓으신 최고의 기업입니다.”
“나는 오늘 이 땅을 차지하기 위해 평생 준비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