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1-14, 쉬운말)

 

부활하신 후 세 번째 제자들에게 나타나셨을 때 있었던 일(1-3)

 

  • 애들아, 무얼 좀 잡았느냐?”(4-5)

“여태 한 마리도 못 잡았습니다.”

“예수께서 해변에 서 계셨지만 제자들은 그분이 예수이신 줄 알아차리지 못했다.”

“직장 생활 만족하고 있니?” “요즘 사업 잘 되고 있니?” “구독자가 늘었니?”

어떤 책망도 없으셨다. “먹고 사는 일”을 당연히 여기셨다! 함께 즐기셨다!!

우리가 하는 모든 일에 (주업무는 물론) 관심을 가지고 도와주기 원하신다.

 

  • 그물을 배 오른쪽에 던져 보아라. 그러면, 고기가 잡힐 것이다”(6-9)

“제자들이 그대로 했더니, 고기가 하도 많이 걸려서 그물을 물 밖으로 끌어올릴 수조차 없었다. 그 순간, 예수께서 사랑하시던 제자가 베드로에게 말했다

“저분은 주님이시다!”(7절)

(고전 1:30) 너희는 하나님으로부터 나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고 예수는 하나님으로부터 나와서 우리에게 지혜와 의로움과 거룩함과 구원함이 되셨으니

(골 2:3) 그 안에는 지혜와 지식의 모든 보화가 감추어져 있느니라

(요일 1:1) 태초부터 있는 생명의 말씀에 관하여는 우리가 들은 바요 눈으로 본 바요 자세히 보고 우리의 손으로 만진 바라(개인적, 현재적, 실제적 사귐)

(잠 8:15-16, 34-35)

(: , 사업, 학문, 직업, 생계)의 발달과 교육 훈련

1차 산업(농업, 어업), 2차(제조업), 3차(유통, 금융, 서비스업), 4차(AI)

 

  • 너희가 방금 잡은 생선을 몇 마리 가져오너라”(10-11)

가족의 생계와 자녀교육과 노후 대책까지(“일용할 양식”- 마 6:31-33)

 

  • , 와서 아침을 먹어라”(12-14)

“고기가 하도 많이 걸려서 그물을 물 밖으로 끌어올릴 수조차 없었다.”(6절)

“내 잔이 넘치나이다!(153)”→ 다른 사람들을 섬기는 삶(사업, 사랑, 섬김)

(롬 12:8, 쉬운말) 나누어 주는 일을 은사로 받은 사람은 다른 사람들과 나누는 일에 힘써야 합니다

(잠 3:9-10) 네 재물과 네 소산물의 처음 익은 열매로 여호와를 공경하라
그리하면 네 창고가 가득히 차고 네 포도즙 틀에 새 포도즙이 넘치리라

 

 

[셀] Say: 계시/레마 Obey: 믿음/결단 Share: 계획/실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