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월 2일 크라이스트 앰버시 서울교회 김진호 목사님 10분 주일설교 모바일 버전입니다. 풀버전 영상은 크라이스트앰버시 용인교회 홈페이지(christembassy.kr)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 크라이스트 앰버시 서울교회 주일예배 PM 2:00 @ 베어홀 지하1층 (강남구 삼성동 163-1, afcseoul.kr, facebook.com/CESeoul)

– 본문말씀 : (마 6:19-34)

[살전 5:16-18 공식]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벧전 5:7) 너희 염려를 다 주께 맡기라 이는 그가 너희를 돌보심이라

(빌 4:6-7) 아무 것도 염려하지 말고 다만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그리하면 모든 지각에 뛰어난 하나님의 평강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리라

“하나님께 맡겨야 될 일”과“내가 해야 할 일”

(눅 21:34) 너희는 스스로 조심하라 그렇지 않으면 방탕함과 술취함과 생활의 염려로 마음이 둔하여지고 뜻밖에 그 날이 덫과 같이 너희에게 임하리라
(GNT) Be careful not to let yourselves become occupied with too much feasting and drinking and with the worries of this life, or that Day may suddenly catch you

(눅 17:21, 새번역) 하나님의 나라는 너희 가운데(안)에 있다.

1. 하루(One day)

(눅 10:40-42 현대어)“주님, 제 동생이 저 혼자 일하게 두는 것을 보시고도 왜 가만히 계십니까? 어서 저를 도와주라고 말씀해 주십시오.”
[우리말] 주여, 제 동생이 저한테만 일을 떠맡겼는데 왜 신경도 안 쓰십니까?
“마르다야, 마르다야! 너는 여러 가지 일에 너무 얽매여 걱정하고 있구나. 참으로 관심을 가져야 할 중요한 일은 한 가지뿐이다. 마리아는 그것을 발견하였다. 나는 그것을 그에게서 빼앗고 싶지 않다.”

(마 6:34) 그러므로 내일 일을 위하여 염려하지 말라
내일 일은 내일이 염려할 것이요 한 날의 괴로움은 그 날로 족하니라
(MSG) Give your entire attention to what God is doing right now, and don’t get worked up about what may or may not happen tomorrow.
God will help you deal with whatever hard things come up when the time comes.

(시 127:1-2) 여호와께서 집을 세우지 아니하시면 세우는 자의 수고가 헛되며
여호와께서 성을 지키지 아니하시면 파수꾼의 깨어 있음이 헛되도다
너희가 일찍이 일어나고 늦게 누우며 수고의 떡을 먹음이 헛되도다(무슨 소용 있을까요?) (새번역) 진실로 주님께서는, 사랑하시는 사람에게는 그가 잠을 자는 동안에도 복을 주신다.(제 4계명)

2. 한 일(One Thing) : 오늘 주님께 받은 말씀 – 주님 앞에 서는 그날

(빌 3:13-14) 형제들아 나는 아직 내가 잡은 줄로 여기지 아니하고 오직 한 일 즉 뒤에 있는 것은 잊어버리고 앞에 있는 것을 잡으려고 푯대를 향하여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이 위에서 부르신 부름의 상을 위하여 달려가노라

[질문]

1. 하루하루 가장 중요한 일들을 적는 것의 중요성을 나누어 봅시다.
2. 십계명에는 왜 하루가 아니라 한 주에 하루를 안식일로 지키라고 했을까요?
3. 왜 한 해에도 계절이 있고, 또 한 해씩 나이를 세도록 하였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