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3일 그리스도의 대사들 서울교회 김진호 목사님 10분 주일설교 모바일 버전입니다. 풀버전 영상은 그리스도의 대사들 용인교회 홈페이지(afcc.kr)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 그리스도의 대사들 서울교회 주일예배 PM 2:00 @ 일지아트홀 (청담동 86번지)

– 본문말씀 : (엡 6:4 새번역)

아버지 된 이 여러분, 여러분의 자녀를 노엽게 하지 말고, 주님의 훈련(discipline)과 훈계(instruction)로 기르십시오.
[현대어] 자녀들을 너무 꾸짖지 마십시오. 또 잔소리를 늘어놓아 반항심을 일으키거나 분노를 품게 하지 마십시오. 그보다는 주님의 사랑이 담긴 훈계와 조언과 충고로 키우십시오.
[MSG] Take them by the hand and lead them in the way of the Master.
자녀들의 손을 잡고 주님의 길로 인도하십시오

 

⚫ 다윗의 아버지 이새의 자녀 교육(삼상 16장)

(삼상 16:18, 우리말) 신하들 가운데 하나가 대답했습니다. “베들레헴 사람 이새의 아들 하나를 알고 있는데 그는 하프도 잘 켜고 용감하며 말도 잘할 뿐 아니라 외모도 준수합니다. 게다가 여호와께서 그와 함께하십니다.”
(삼상 17:15, 새번역) 다윗은 사울이 있는 곳과 베들레헴 사이를 오가며, 아버지의 양 떼를 치고 있었다.
(삼하 23:1) 이는 다윗의 마지막 말이라 이새의 아들 다윗이 말함이여 높이 세워진 자, 야곱의 하나님께로부터 기름 부음 받은 자, 이스라엘의 노래 잘 하는 자가 말하노라
(시 78:70-72, 새번역) 주님의 종 다윗을 선택하시되, 양의 우리에서 일하는 그를 뽑으셨다. 암양을 돌보는 그를 데려다가, 주님의 백성 야곱과 주님의 유산 이스라엘의 목자가 되게 하셨다. 그는 한결같은 마음으로 그들을 기르고, 슬기로운 손길로 그들을 인도하였다.

 

⚫다윗의 믿음과(삼상 17:34-37, 전문성) 다윗의 무기(삼상 17:38-40, 적성)

(잠 22:29, 새번역) 자기 일에 능숙한 사람을 네가 보았을 것이다. 그런 사람은 왕을 섬길 것이요, 대수롭지 않은 사람을 섬기지는 않을 것이다.
[MSG] Observe people who are good at their work – skilled workers are always in demand and admired; they don’t take a back seat to anyone.

 

⚫솔로몬의 잠언

(잠 1:7-9)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이 지식의 근본이거늘 미련한 자는 지혜와 훈계를 멸시하느니라 내 아들아 네 아비의 훈계를 들으며 네 어미의 법을 떠나지 말라 이는 네 머리의 아름다운 관이요 네 목의 금 사슬이니라.
(잠 10:1, 새번역) 지혜로운 아들은 아버지를 기쁘게 하지만, 미련한 아들은 어머니의 근심거리이다

 

[셀에서 나눌 질문]
신 6:4-9(쉐마)를 실천하는 데 도움이 되었던 책을 한 권씩 소개하고, 실제로 어떻게 적용하고 사는지 나눕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