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 그러나 나는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하나님께서는 언제나 우리를 그리스도 안에서 승리의 행렬에 동참하도록 이끄십니다. 또한 우리를 통하여 그리스도에 대한 앎의 향기를 도처에 퍼뜨리게 하십니다. [15] 우리는 구원을 받은 사람들 가운데서나 또는 멸망을 당하는 사람들 가운데서나, 항상 하나님 앞에서 그리스도의 향기입니다. [16] 우리가 멸망당할 어떤 사람들에게는 죽음에 이르게 하는 죽음의 냄새가 되겠지만, 구원받을 다른 사람들에게는 생명에 이르게 하는 생명의 향기가 될 것입니다. 이런 일을 누가 감당할 수 있겠습니까?” (고후 2:14~16, 쉬운말)

 

“하나님의 성전과 우상이 어찌 일치가 되리요 우리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성전이라 이와 같이 하나님께서 이르시되 내가 그들 가운데 거하며 두루 행하여 나는 그들의 하나님이 되고 그들은 나의 백성이 되리라” (고후 6:16, 개역개정)

“[1] 아내들이여, 이와 같이 여러분은 자기 남편에게 순종하십시오. 그러면, 설령 말씀을 믿지 않는 남편일지라도, 여러분의 선한 행실을 통하여 믿음을 갖게 될 것입니다. [2] 참으로 남편들이 아내 된 여러분의 경건하고 순결한 행실을 보고는, 감동을 받아 주께 돌아오게 될 것입니다. [3] 여러분의 아름다움은 겉모양에서 오는 것이 아닙니다. 그러니 머리를 꾸미거나 보석으로 치장하거나 화려한 옷을 입거나 해서, 겉모양을 공들여 단장하지 말고, [4] 도리어 세월이 아무리 흘러도 빛 바래지 않는 온유하고 정숙한 마음가짐을 갖춤으로써, 여러분의 속사람을 가꾸도록 하십시오. 이것이야말로 하나님께서 보시기에 진정 값진 것입니다.” (벧전 3:1~4, 쉬운말)

“그러므로 여러분은 사랑을 받는 자녀답게, 하나님을 본받는 사람이 되십시오.” (엡 5:1, 새번역)

“[20] 내 아들아 내 말에 주의하며 내가 말하는 것에 네 귀를 기울이라 [21] 그것을 네 눈에서 떠나게 하지 말며 네 마음 속에 지키라 [22] 그것은 얻는 자에게 생명이 되며 그의 온 육체의 건강이 됨이니라 [23] 모든 지킬 만한 것 중에 더욱 네 마음을 지키라 생명의 근원이 이에서 남이니라” (잠 4:20~23, 개역개정)

“[24] 악하고 추한 말은 입에 담지도 말고, 남을 속이는 거짓된 말은 아예 입 밖에도 내지 말아라. [25] 네 두 눈은 똑바로 앞만 바라보고, 다른 이상한 데 한눈을 팔지 말아라.” (잠 4:24~25, 쉬운말)

“기록된 바 내가 믿었으므로 말하였다 한 것 같이 우리가 같은 믿음의 마음을 가졌으니 우리도 믿었으므로 또한 말하노라” (고후 4:13, 개역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