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n;>[ 엡 1:13~14 ]
(13)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14) 이는 우리 기업의 보증이
되사 그 얻으신 것을 속량하시고 그의 영광을 찬송하게 하려 하심이라

[ 고후 2:14~15, 새번역 ]
(14) 그러나 그리스도의 개선 행렬에 언제나 우리를 참가시키시고, 그리스도를 아는 지식의 향기를 어디에서나 우리를 통하여 풍기게 하시는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15) 우리는, 구원을 얻는 사람들 가운데서나, 멸망을 당하는 사람들 가운데서나, 하나님께 바치는 그리스도의 향기입니다.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의 영이 너희 안에 거하시면 그리스도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가 너희 안에 거하시는 그의 영으로 말미암아 너희 죽을 몸도 살리시리라”(롬 8:11)

“(20) 그의 능력이 그리스도 안에서 역사하사 죽은 자들 가운데서 다시 살리시고 하늘에서 자기의 오른편에 앉히사 (21) 모든 통치와 권세와 능력과 주권과 이 세상뿐 아니라 오는 세상에 일컫는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나게 하시고 (22) 또 만물을 그의 발 아래에 복종하게 하시고 그를 만물 위에 교회의 머리로 삼으셨느니라 (23) 교회는 그의 몸이니 만물 안에서 만물을 충만하게 하시는 이의 충만함이니라”(엡 1:20~23)

“나와 내가 인솔하는 부대가 나팔을 불면, 너희도 사방에서 나팔을 불면서 외쳐라. ‘주를 위하여! 기드온을 위하여!’라고 크게 외쳐라.”(삿 7:18)

“다른 두 부대도 기드온을 따라 일제히 나팔을 불면서 항아리를 동시에 깨뜨렸다. 그들은 왼손에는 횃불을 들고 오른손으로는 나팔을 불면서 크게 외쳤다. “주를 위하여 칼을! 기드온을 위하여 칼을!” (삿 7:20)

“(32) 내게 강한 힘을 주시고, 내가 가는 길을 온전하게 만드시는 분은 오직 하나님뿐이십니다. (33) 주께서는 나의 발을 암사슴의 두 발처럼 빠르고 튼튼하게 만드시어 잘 뛰게 하시고, 나를 높은 곳에 안전하게 세워 주십니다. (34) 주께서 나를 훈련시키시어 전쟁을 잘 할 수 있도록 싸우는 법을 가르쳐 주시니, 나의 팔이 대적을 향해 청동 활을 힘차게 당길 수 있습니다.  (36) 또 주께서 나의 길을 활짝 넓혀 주셨으므로, 내가 나의 발걸음을 당당하게 내딛게 되었고, 넘어지는 일이 없게 되었습니다. (37) 주의 도우심으로 내가 내 원수들을 쫓아가서 그들을 무찔러 이겼고, 그들을 모조리 멸망시키기 전에는 결코 물러서지 않았습니다. (38) 내가 나의 원수들을 다시는 일어나지 못하도록 치고 또 쳤더니, 그들이 나의 발밑에 다 엎드러졌습니다.”(시 18:32~38,쉬운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