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벧전 2:9, 쉬운말]
“○ 그러나 여러분은 하나님께서 택하신 족속이요, 왕 같은 제사장들이요, 거룩한 나라요, 하나님의 소유가 된 백성들입니다. 그렇게 된 것은, 여러분을 죄악의 어둠에서 불러내어 자신의 놀라운 구원의 빛 가운데로 인도하신 그분의 은혜를, 여러분들로 하여금 널리 찬양하도록 하기 위해서입니다.”

[엡 1:11, 쉬운말]
“또한 모든 것을 자신이 원하시는 뜻대로 행하시는 하나님께서는 미리 예정하신 자신의 계획에 따라,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상속자로 삼으셨습니다.”

[엡 1:13~14, 쉬운말]
“(13) 그리고 여러분은 그리스도 안에서 진리의 말씀, 곧 여러분을 구원하는 복음을 듣고 그리스도를 믿었으므로, 그에 대한 증표로 하나님께서는 약속하신 성령으로 여러분 각자를 도장 찍으셨습니다. (14) 우리를 인친 이 성령은,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약속하신 유업의 보증인이 되시는데, 그것은 또한 하나님의 소유된 우리를 구원하셔서, 우리로 하여금 하나님의 영광을 찬양하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8) ○ 주께서 말씀하신다.

[사 55:8~9]
“내 생각은 너희 생각과 다르고, 내 길은 너희 길과 다르다. (9) 하늘이 땅보다 높은 것같이, 내 길은 너희 길보다 높고, 내 생각은 너희 생각보다 높다.”

[고전 2:16, 쉬운말]
““누가 주님의 마음을 알아, 감히 주님을 가르칠 수 있겠습니까?” 하지만 우리는 그리스도의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요 15:5~8, 한글킹]
“(5) 나는 포도나무요 너희는 그 가지들이라. 그가 내 안에 내가 그 안에 거하면 그 사람은 많은 열매를 맺느니라. 이는 나를 떠나서는 너희가 아무것도 할 수 없기 때문이라. (6) 내 안에 거하지 아니하는 사람은 가지처럼 버려져 말라 버리느니라. 그러면 사람들이 그것들을 거두어 불 속에 던질 것이요 그것들은 타 버릴 것이라. (7) 너희가 내 안에 거하고 내 말들이 너희 안에 거하면 너희가 원하는 것은 무엇이나 구하라. 그러면 너희에게 이루어지리라. (8) 너희가 많은 열매를 맺는 이 일로 내 아버지께서 영화롭게 되실 것이요 너희는 내 제자들이 되리라.”